“인공 지능 (AI, Artificial Intelligence)”이라는 용어는 1956 년 다트머스 (Dartmouth)에서 열린 회의에서 존 매카시 (John McCarthy)에 의해 소개되었습니다. 자연어 처리, 전문가 시스템, 신경망 및 로봇 공학은 인공 지능과 관련된 핵심 연구 분야의 일부입니다. 이는 정보 추출 및 검색, 기계 번역 및 음성 인식과 같은 기술을 주도합니다.
지난 10 년 동안 인공 지능과 기계 학습은 여러 산업을 변화 시켰습니다. 인공 지능의 혁신적인 기술로 인해 여러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것이 더 쉽고 빨라졌습니다. 학술 출판 업계에서 인공 지능 기반 기술은 피어 리뷰, 출판된 콘텐츠 검색, 표절 탐지 및 데이터 조작 식별과 관련된 문제를 다루는 데 있어 저자와 출판사를 모두 지원할 수 있도록 개발 및 구현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인공 지능은 과학적 의사 소통을 촉진 할뿐만 아니라 인간의 편견을 줄여줍니다.
마찬가지로 연구에서 인공 지능을 적용하는 것은 실험 기술을 자동화하여 실험 수행에 대한 가설을 세우는 데 중점을 두고 괄목하게 성장했습니다. 실제로 연구자들은 인공 지능을 사용하여 생물 의학, 약물 조합 및 질병 예측과 같은 복잡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래 인포그래픽에서는 인공 지능 발달의 이정표와 연구 및 학술 출판 분야에서의 활약상을 보여줍니다. 참고로 이중 일부 기술은 아직 개발 중이며, 베타 버전만 출시된 상태입니다.
'인포그래픽'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어 리뷰 프로세스의 투명성 (0) | 2018.06.0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