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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작성

연구 주제를 흥미롭게 소개하는 만화 초록



연구 논문 출판도 중요하지만, 출판된 논문의 독자 확보도 중요합니다. 흥미로운 연구 결과라도 읽는 이가 없다면 아무 소용이 없기 때문입니다. 논문 홍보를 통해 가치를 부각시키고, 더 많은 독자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최근 논문 마케팅 방법으로 “만화 초록”이 두각을 보이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논문 내용을 만화로 요약한 것입니다. Taylor & Francis 가 처음 소개한 만화 초록은 2016년 ALPSP(Association of Learned and Professional Society Publishers)상을 받았습니다.




만화 초록은 많은 논문 중, 독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고자 하는 과정에서 고안되었습니다. 내용을 이미지로 표현하면 언어 장벽을 초월할 수 있고, 독자에게 더 쉽게 결과를 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Taylor & Francis 에 따르면, 만화 초록이 작성된 논문은 1만 1000건 이상의 추가 다운로드가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젊은 연구원과 보다 폭 넓은 대중에게 결과가 더 매력적으로 보였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만화는 소셜 미디어나 이메일을 통해 쉽게 공유할 수 있으므로, 활용 범위가 확대...[더 보기]